[제주콕콕!]제주의 빼놓을수없는 관광명소! '섭지코지'
제주틀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하고 있는 '섭지코지'를 소개합니다.
섭지코지의 코지는 제주도의 방언으로 코의 끄트리 모양이 튀어나온 형태를 뜻합니다.
섭지코지는 바닷가 뱃머리 모양의 바닷가쪽에 위치하고 있는 고자웃코지와 해수욕장 쪽에 있는 정지코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말타기 체험등 제주도에서 빠질수 없는 관광명소랍니다.
섭지코지는 제주도 여행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주시는 명소중 한 곳 인데요,
영화와 드라마 촬영이 이루어졌던 장소로 더욱 유명세를 탄 장소입니다.
한류열풍과 더불어 단적비연수,올인등으로 섭지코지의 모습이 전파되어 해외관광객들도 많이 찾아주고 계신답니다.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섭지코지는 화산섬인 제주도의 특징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흔히 볼수있는 현무암을 이용하여 산책로를 만들고 섭지코지 주변 경치를 둘러볼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눈에 담아가실수 있습니다.
섭지코지에는 송이라는 붉은색의 화산재로 이루어진 언덕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봉수대가 자리잡고 있으며 왜적이 침입할때 봉화불을 피워 마을의 위급한을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고 전해집니다.
또한,봉수대에 올라서면 섭지코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담아보실수 있으니 방문시 꼭 둘러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섭지코지 산책로는 주차장부터 시작하여 등대전망대까지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등대전망대에서는 멋진 해안절경과 태평양으로 이어지는 드넓은 바다를 만나보실수 있답니다.
특히,눈에띄는 높이 30미터의 선녀바위는 용왕의 아들이 섭지코지의 앞바다에 내려온 선녀에게 반해 선녀를 따라 하늘로 승천하려다
옥황상제의 노여움을 사게 되어 그자리에 선돌이 되었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는 뜻깊은 내용과 더불어 방문객들에게인기가 좋은 전경으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제주도는 사계절 언제나 각기 다른 풍경으로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주는데요,
섭지코지 또한 그런 제주도의 특징을 만나보실수 있으며 특히 매년 봄이되면 섭지코지 주변은 노란 유채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해준답니다.
가을과 겨울또한 분위기 있는 풍경으로 가족나들이 또는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로 적극 추천해드리며
아름다운 제주를 즐길수 있는 섭지코지에서 멋진 제주바다풍경을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