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콕콕!] 백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주 웅진동 웅진 백제 역사관!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동에 위치한 웅진 백제역사관입니다.
웅진 백제역사관은 송산리 고분군의 자연 경관과 역사성을 위해 추진한 곳입니다.
기존에 있던 판매점, 관리사무소 등을 철거하고 54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2013년 7월에 완공되어 개관하였습니다.
역사적 이야기를 담고 있는 웅진 백제역사관의 전시 공간은
전시홀, 영상홀, 제1전시실, 제2전시실, 제3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백제의 시간을 거슬러 올라 삶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백제의 얼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라 많은 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웅진 백제역사관입니다.
백제는 수도를 2번 옮겼는데, 공주는 백제의 2번째 수도입니다.
고구려 장수왕에 의해 개로왕이 죽게 되고, 문주왕이 웅진으로 천도를 하여 웅진 백제 시대가 열리게 되었는데요,
침체되어 있던 백제를 이끌어 중흥의 계기로 만든 왕이 바로 백제의 무령왕입니다.
현재 송산리 고분군 중 유일하게 주인을 알 수 있는 무덤이 바로 무령왕릉이죠?
웅진 백제 시대의 유명한 왕인 무령왕의 흔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송산리 고분군는 사적 제13호로 지정된 충청남도 공주시 송산리에 있는 고분7기를 말합니다.
공주 송산리 고분군은 백제 유적 지구 8곳 중에 하나로써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되었습니다.
송산리 고분군의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등재 되기까지의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송산리 고분군을 주제로 역사 퀴즈는 물론이고, 기념사진 찍기 등의 즐길 거리와 체험이 가득합니다.
역사 공부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많은 분들에게 인기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책에서만 보던 역사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야 말로
어린이,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교육의 장이 아닐까요?^^
웅진 백제역사관의 외부에는 무령왕릉을 상징하는 반원형의 돔 구조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웅장함을 직접 눈으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백제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며 체험할 수 있는 웅진 백제역사관입니다.
백제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에 빠져들게 되고,
백제 문화에 대해 친근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은 곳입니다.
공주 가볼 만한 곳! 공주 웅진동 웅진 백제역사관에서 유익한 시간 보내 보는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