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콕콕!]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누에머리공원'
서울 송파구 오금동에 위치한 '누에머리공원'을 소개합니다.
누에머리공원은 송파구청에서 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한 공원으로 1994년 8월에 문을 열었답니다.
누에머리는 한자로 잠두를 말하는데 이 일대에 뽕나무가 많았고, 누에를 치는 원주민이 많아서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누에머리공원에는 운동장과 배드민턴 코트 등의 운동시설이 있으며, 야외공연을 위한 무대와 전망휴게소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근 주민들이 자주 찾는 힐링공원이랍니다^^
여름이면 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만들어주고, 가을이면 알록달록 물든 단풍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하는 누에머리공원은
시민들에게 멋진 휴식처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지나가는 곳곳에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언제든지 쉬어갈 수도 있답니다.
누에머리공원 정상에는 돔처럼 생긴 넓은 운동장이 있는데요,
가족단위로 나와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뿐 아니라 반려견과 함께 나와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농구코트와 몇가지 운동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어 산책과 운동을 함께 즐기며 건강을 챙겨볼 수 있답니다.
누에머리공원으로 오르면 해질녘 아름다운 하늘의 풍경을 두눈에 담아볼 수 있는데요,
낙조를 즐기기 위해 공원 정상에 오르기도 한답니다.
서울 어느곳에서나 바라보이는 잠실 롯데월드타워는 누에머리공원에서도 보여 우뚝 선 월드타워의 낮과 밤 다른 모습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누에머리공원은 성내천과도 가까이 있어 조깅코스로 아주 좋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하며 일상에 지친 스트레스를 풀고, 숲내음 맡으며 상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누에머리공원에서
마음의 여유와 평온을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시기바랍니다.